어느 고객님의 바닥난방 겸용벽난로 의 질문 > 유의사항

본문 바로가기
      
노출형매립형바닥난방축열식펠릿 연통 / ACC시공사진영상자료고객센터
 
- 유의사항
- 질문과답변
- 사용후기
 
 
 
 
 
 


유의사항

어느 고객님의 바닥난방 겸용벽난로 의 질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계벽난로 작성일18-08-13 20:46 조회2,201회

본문

집을 지을때 벽난로 위치에 엑셀을 두가닥 깔아서 밖에 기름보일러와 연결을 해두었는데요..

거실에 벽난로를 놓으면서 아예 보일러에 온수까지 연결을 하고 싶은데요..

그냥 화목난로가 아니라 난로안에 물통이 들어가서 자동순환까지 될수있는

보일러 겸용 난로 기능이 있는 제품이 있을까요?

한찬을 쇼핑에서 찾아 보았는데

찾지를 못하겠네요..

이런 제품이 있으면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제가 그 제품을 쓰고 있습니다. '장작을 쪼개고 나르고'하는데 부지런한 분,이라면 강추입니다.

봉화인근 울진인데 어젯밤 영하 17도까지 내려갔습니다만 이 벽난로 하나도 겨울을 납니다. 그것도 무지 따뜻하게. 샤워로 쓰는 기름값은 한달에 한 4~5만원도 안 들거 같습니다. 기름통 눈금이 12월 한달에 한 5~6cm 내려 갑니다. 아침부터 덥히는데 나무는 별로 많이 안듭니다. 각설하고요,

 

말씀하신 제품을 '보일러벽난로'라고 부릅니다. 시골에서 바깥에서 사용하는걸 '화목보일러'라고 하지요.

집 지으실때 배관을 해 두셨다니 보일러 벽난로 시공이 가능해 다행입니다.

 

국내서 판매되는 보일러벽난로는 크게 '국산'과 '유럽산' 두가로 나뉠수 있습니다.

국산은 값이 싸고 유럽산은 비싼데 '재료''효율''내구성' '안전''디자인'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구조적으로는 국산은 연소실이 물통을 감싼 형태이고 유럽산은 가스피케이션(Gasification) 연소 즉 '고온가스연소'방식 입니다.('하향식연소'라고 부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보일러벽난로 선택 기준을 다음과 같이 정리합니다.

1.바닥 난방까지 보일러벽난로에 의존할 경우 실내에서 '장시간 사용'을 해야 하므로 실내 산소가 아닌 바깥에서 산소가 공급되는 유럽산을 택한다.(국산은 이 수준까지 제작 기술이 없음) 그러지 않으면 산소부족으로 자주 문을 열거나 아니면 두통을 느끼거나 둘 중 하나를 피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효율도 좋으니 나무를 사서 땔 경우에는 '비싼걸 사서 나뭇값을 줄여 본전을 뽑는' 방식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스위스산 보일러벽난로를 설치했는데 '과한 투자' 하길 매우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2.국산의 경우(호주산도 같은 구조가 있음)에도 문의 밀폐력이 매우 좋은 제품을 골라 미세먼지가 유출되거나 특히 연기가 실내로 유출되지 않아야 합니다. 구조적 문제 외에도 연통 설치 매우 중요합니다. 홑 연통을 설치하면 연소 초기에 연기가 실내로 유출되는걸 피하기 어렵습니다. 겹 연톤(단열된 연통)은 비쌉니다만 난로값을 줄여도 연통값을 줄이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3.가격대

국산/호주산 보일러벽난로; 300~400만원

유럽산 보일러 벽난로; 700만원~1000만원

연통및 시공비;200만원~300만원

 

4.판매처

국산;파워앤파워, 금강최고벽난로, 자연에너지벽난로 등 무수히 많이 있음

외국산;세계벽난로백화점;유럽산과 호주산이 있고 시공경험이 풍부함.

 

5.유의점

얼마전에 보일러벽난로 터져서 한사람이 숨진 사고가 있었습니다.

http://cafe.naver.com/kimyoooo/60035 이런 사고 아마 많을겁니다.

'보일러'가 실내에 들어와 있을때 배관이 얼어 있거나 막혀있으면 바로 '폭탄'이 되기 때문입니다.

'기본'을 알고 사용하면 문제 없읍니다. 외국산은 압력 조정장치가 있어 이렇게 심한 사고는 예방됩니다.

 

6.기타.

벽난로에 쓸 장작을 2년 전부터 준비해 둘 정도의 '열의'가 없으면 어떤 벽난로라도 들이지 마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나무는 2년정도 말려야 함수율이 20% 이하로 떨어져 나무도 적게들고 특히 연기가 새 나올 우려도 그만큼 줄어듭니다. 워낙 빨리 장작이 소비된다고(효율이 낮은 난로) 마르지 않은 나무를 때는 분들도 있는데 이렇게 미련하면 벽난로 사용하다 건강만 상합니다. 제 벽난로 보고 싶다면 언제든 방문하세요

 

Total 1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